PS(Problem Solving)/BOJ

[백준/BOJ] 11034번: 캥거루 세마리2

JunsuKim 2021. 11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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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1034

 

11034번: 캥거루 세마리2

여러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으며, 세 캥거루의 초기 위치 A, B, C가 주어진다. (0 < A < B < C < 100)

www.acmicpc.net

문제

캥거루 세 마리가 사막에서 놀고 있다. 사막에는 수직선이 하나 있고, 캥거루는 서로 다른 한 좌표 위에 있다.

한 번 움직일 때, 바깥쪽의 두 캥거루 중 한 마리가 다른 두 캥거루 사이의 정수 좌표로 점프한다. 한 좌표 위에 있는 캥거루가 두 마리 이상일 수는 없다.

캥거루는 최대 몇 번 움직일 수 있을까?

입력

여러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으며, 세 캥거루의 초기 위치 A, B, C가 주어진다. (0 < A < B < C < 100)

출력

각 테스트에 대해 캥거루가 최대 몇 번 움직일 수 있는지 출력한다.

예제 입력1

2 3 5
3 5 9

예제 출력1

1
3

해설

1번째 캥거루와 2번째 캥거루의 거리차이, 2번째 캥거루와 3번째 캥거루의 거리차이를 구하고 더 큰 값에 -1을 하면 된다.

예를 들어 예제 입력의 3 5 9를 보자.

캥거루가 최대 움직일 수 있는 횟수는

3 5 9 -> 5 6 9 -> 6 7 9 -> 7 8 9로 총 3번이다.

소스 코드

import java.util.*
import kotlin.math.max

fun main(){
    val sc = Scanner(System.`in`)
    while(sc.hasNextLine()){
        val input = sc.nextLine().split(" ")
        val d1 = input[1].toInt() - input[0].toInt()
        val d2 = input[2].toInt() - input[1].toInt()
        println(max(d1, d2) - 1)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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